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39

[도라지 키우기 시즌2] 꽃 피는 중 6월 19일 오후 6시 35분 촬영 : 꽃잎이 갈라지기 시작6월 19일 오후 8시 4분 : 꽃잎 색이 진해지고 꽃잎이 더 갈라짐6월 20일 오전 7시 45분 : 꽃 피다 그리고ᆢ 6월 20일 오전 7시 45분 : 또 하나의 기다림 2020. 6. 20.
카카오톡 말풍선 하나로 사진 여러장 보내는 방법 카톡 하다보면 여러장의 사진을 보내야 하는 일이 있는데 여러장의 사진을 말풍선 하나로 즉, 단 한 번의 "카톡"소리가 나게 하는 것으로 최대 30장까지 사진 전송하는 방법ᆢ 아시나요? 저는 얼마전에 알았어요 저처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 시작! 빨간색으로 표시했으니깐 보고 따라하시기 쉬울 거예요1. 카톡 대화창 왼쪽 하단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앨범을 선택해줍니다 3. 왼쪽 하단에 있는 "전체"버튼 클릭! 4. 상대방에게 전송하고자 하는 사진들을 선택해주세요 최대 30장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맨 위에 있는 "전송"을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처럼 말풍선 하나로 여러장의 사진이 전송되었습니다. 이제 쉽고 간편하게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020. 6. 19.
호랑이콩 구입~ 매년 이맘때 판매되는 호랑이콩은 다른 콩들처럼 구입할 수 있는 시기가 그리 길지 않다 콩 종류는 별로 안 좋아해서 완두콩 이외에는 구입 할 생각을 안하는데 부모님께서 이 콩이 맛있다고 하셔서 올해도 구입했다 구입처는 카카오스토리 "제철밥상농부"에서 구입. 가끔 농산물 구입할 때면 이곳을 이용하곤 한다. 6월 15일에 주문해서 6월 18일인 어제 도착했는데 콩 상태가 좋다 이제 막 수확이 시작되어서 그런 건지 알 하나하나가 깨끗하고 무르거나 썩은 것이 하나도 없었다콩깍지 안쪽도 깨끗ㅎㅎ 벌레도 없어서 좋았다 갓 수확했기에 아직 벌레가 못 온거겠지..? ㅎㅎ 독소도 배출해주고 피로 회복에도 좋고 콩이니 단백질 많은 건 당연하고 갱년기,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하니 나는 싫어도 부모님께는 자주 해드려야 겠다 2020. 6. 19.
[도라지 키우기 시즌 2] 하나는 보라! 지난 밤 동안에도 잘 자랐어요 조금 커진 것도 같고 조금 길어진 것도 같고 그리고ᆢ 특이점이 발견 되었습니다 찾으셨나요?? 조금 더 가까이 가보겠습니다 이젠 찾으셨지요? 한 송이가 색이 나왔습니다 이 녀석은 보라네요!!! 보라입니다!! 하루만에 생긴 변화라서 마음의 준비도 안되어있는데 "난 보라색 꽃을 피울 거야"라며 세상에 공표하는 저 녀석 ㅋㅋ 무사히 잘 피기만 해주렴 나는 널 기다리고 있단다 2020. 6. 19.
[도라지 키우기 시즌 2] 풍선 꽃 도라지 꽃봉오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줄기 하나에 여러 가지들 가지 끝마다 열린 꽃봉오리ᆢ♡ 이달 안에는 한두송이는 필 듯 싶었는데 7월이 되어야 피려나ᆢ싶어집니다 꽃 피는 그 날을 기다리며 ᆢ♡ 2020. 6. 18.
[도라지 키우기 시즌 2] 꽃봉오리가 토실토실 많이 컸지요 이제는 꽃받침보다 봉오리가 높아졌습니다 저 가운데 있는 아이는 처음부터 봉오리 끝이 벌어져 있었어요 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쭉~ 저 상태로 자라는 중입니다 뒤에 완두콩 모습이 살짝 보이지요^^ 완두콩도 잘 자라고 있습니다 대략 2달 남짓 지났는데 어느새 꽃봉오리가 나오고 꽃이 필거라 예고해주네요 좋네요 기다림이 있다는 것 그 끝에 설레임이 있을 거라는 것 그리고 다시 또 기다림이 시작될 거라는 것도 다 좋습니다. 코로나는 계속 되고 있지만 모두 무사히 건강히 이 시기를 잘 견뎌낼 수 있기를 바라고 바랍니다 이 시간에도 수고해주시는 모든 의료진 분들이 건강 상하시는 일 없으시기를 더욱 바라고 바랍니다 2020. 6. 13.